추진과제 | 추진내용 | 비고 |
---|---|---|
추진 시기 |
- 학기별 1회 특강 실시 - 희망 학생들에 한하여 시청각실에서 실시 | |
초청 명사 주세(사례) | - 진정한 공부법, 입학사정관 제도의 특징과 준비 방법,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, 철학, 삶을 만나다, 자신의 삶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애정, 사회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등 | |
피드백 | - 특강 후 내용 및 소감문을 포트폴리오에 정리, 에듀팟에 첨부 |
추진과제 | 추진내용 | 비고 |
---|---|---|
강사 초청 및 구성 |
- 교육과정부에서 강사를 섭외하고 초정 - 매년 6월 첫째 주 금요일에 실시하되 학교 여건에 의해 시기는 변경 가능 | |
진로 사숙 활동 | - 각 분야 전문가 및 지역 사회의 직업군 대표, 동문선배 등을 강사 인력풀로 활용하여 다양한 사숙활동 진행 | |
피드백 활동 | - 학생 자신이 원하는 특강을 듣고, 툭겅 아휴 소감문 작성 및 감사의 편지를 쓰도록 지도 |
추진과제 | 추진내용 | 비고 |
---|---|---|
실시 대상 및 장소 |
- 2학년을 전체 학생을 대상 - 시청각실에서 실시 | |
실시 방법 |
- 학생별 대입 진원전략 PPT 발표 - 입학사정관을 초빙하여 학생의 대입 지원 전력에 대한 조언 및 컨설팅 실시 | |
피드백 | - 우수 학생 표창 (최우수 2명, 우수 8명, 장려 14명) |
추진과제 | 추진내용 | 비고 |
---|---|---|
추진 시기 | - 매년 스승의 날 | |
진로희망 풍선 날리기 | - 학생 개인별 진로 희망을 적은 쪽지를 희망 풍선에 넣어 진로희망 풍선 날리기 실시 | |
레드 타이 앵커링 |
- 전교생의 교복 타이(레드 타이) 뒷면에 자신의 진로 희망을 스티커 형태로 부착 - 3년간 자신의 진로 희망을 상기하며 학업에 정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