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

sub.png

학/력/신/장

학력신장 - 자기주도학습

  • 배움중심수업 활성화

추진계획

추진계획
추진과제 추진내용 비고
배움중심수업 지원단구성 - 기준 : 교과목별 전문성 있는 교원
- 인원 : 교과목별 1명씩
- 활동 내용 : 교사의 배움중심 수업 지원
배움중심수업 관점 공유하기 - 수업사전협의 : 수업자를 중심으로 공동지도안 작성
- 수업실천 : 동교과 참여하는 수업 공개 및 참관
- 수업토론 : 수업공개 후 교과협의회를 통해 함꼐 하는 수업의 관점으로 토론
배움중심수업 사이버 나눔방 활용 - 사이트 주소 : http://onestop.goe.go.kr
- 내용 : 토론회 운영 실적 온라인 탑재

학력신장 - 자기주도학습

  • 학습부진학생의 1step - up 교육

추진계획

추진계획
추진과제 추진내용 비고
멘토링 희망 학생 및 지도교사 선정 - 멘토링을 지원하는 학생과 교사를 1:1로 매칭
- 학생과 교사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
멘토링 운영 계획서 제출 - 멘토 교사는 멘티 학생의 전반적인 교육활동에 대해 상담 및 지원
- 멘토링 활동은 연중 가능한 시간에 자유롭게 운영
피드백 - 멘토 교사는 멘토링 활동 내용을, 멘티 학생은 전/후 변화 내용을 기록
- 학기별 멘토 교사들의 평가회 개최

학력신장 - 자기주도학습

  • 월요 독서/논술 평가 실시

추진계획

추진계획
추진과제 추진내용 비고
독서 평가 방법 및 기준 마련 - 주요 내용 정리 및 인상 깊었던 글귀 제시
- 독서한 내용 관련 독서논술 평가 실시
- 학교 생활기록부 입력 사항도 스스로 기술
- 학교예산범위 내 도서 지원
논술 평가의 기준 - 논거의 적절성
- 논제 해병의 충실성 및 논점 구분의 정확성
- 창의적 사고력
- 표현의 정확성, 정서법, 분량
수행평가 반영 - 교과별 특성에 따라 10점 이상 반영

학력신장 - 자기주도학습

  • 체계적인 방과후학교 운영

추진계획

추진계획
추진과제 추진내용 비고
자율선택형 수준별교과 프로그램 실시 - 언어영역탐구반, 수리영역 특별심화반, 수리영역 기본반, 외국어영역 특별심화반, 외국어 영역 기본반, 사회탐구반, 과학탐구반 운영
교과학습 프로그램 운영방법 및 편성 절차 - 학기 중에는 학생희망에 다라 4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8교시와 9교시에 격주 운영
- 방학 중에는 최대 4개 강좌를 신청 받아 강좌를 개설하여 적절히 운영
토요휴업일 운영 계획 - 자기주도적학습센터, 교과와 함께 즐기는 토요페험프로그램, 토요스포츠데이 등 토요프로그램 운영
- 자역사회와 연계한 토요휴업일 프로그램 운영