추진과제 | 추진내용 | 비고 |
---|---|---|
배움중심수업 지원단구성 |
- 기준 : 교과목별 전문성 있는 교원 - 인원 : 교과목별 1명씩 - 활동 내용 : 교사의 배움중심 수업 지원 | |
배움중심수업 관점 공유하기 |
- 수업사전협의 : 수업자를 중심으로 공동지도안 작성 - 수업실천 : 동교과 참여하는 수업 공개 및 참관 - 수업토론 : 수업공개 후 교과협의회를 통해 함꼐 하는 수업의 관점으로 토론 | |
배움중심수업 사이버 나눔방 활용 |
- 사이트 주소 : http://onestop.goe.go.kr - 내용 : 토론회 운영 실적 온라인 탑재 |
추진과제 | 추진내용 | 비고 |
---|---|---|
멘토링 희망 학생 및 지도교사 선정 |
- 멘토링을 지원하는 학생과 교사를 1:1로 매칭 - 학생과 교사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 | |
멘토링 운영 계획서 제출 |
- 멘토 교사는 멘티 학생의 전반적인 교육활동에 대해 상담 및 지원 - 멘토링 활동은 연중 가능한 시간에 자유롭게 운영 | |
피드백 |
- 멘토 교사는 멘토링 활동 내용을, 멘티 학생은 전/후 변화 내용을 기록 - 학기별 멘토 교사들의 평가회 개최 |
추진과제 | 추진내용 | 비고 |
---|---|---|
독서 평가 방법 및 기준 마련 |
- 주요 내용 정리 및 인상 깊었던 글귀 제시 - 독서한 내용 관련 독서논술 평가 실시 - 학교 생활기록부 입력 사항도 스스로 기술 - 학교예산범위 내 도서 지원 | |
논술 평가의 기준 |
- 논거의 적절성 - 논제 해병의 충실성 및 논점 구분의 정확성 - 창의적 사고력 - 표현의 정확성, 정서법, 분량 | |
수행평가 반영 | - 교과별 특성에 따라 10점 이상 반영 |
추진과제 | 추진내용 | 비고 |
---|---|---|
자율선택형 수준별교과 프로그램 실시 | - 언어영역탐구반, 수리영역 특별심화반, 수리영역 기본반, 외국어영역 특별심화반, 외국어 영역 기본반, 사회탐구반, 과학탐구반 운영 | |
교과학습 프로그램 운영방법 및 편성 절차 |
- 학기 중에는 학생희망에 다라 4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8교시와 9교시에 격주 운영 - 방학 중에는 최대 4개 강좌를 신청 받아 강좌를 개설하여 적절히 운영 | |
토요휴업일 운영 계획 |
- 자기주도적학습센터, 교과와 함께 즐기는 토요페험프로그램, 토요스포츠데이 등 토요프로그램 운영 - 자역사회와 연계한 토요휴업일 프로그램 운영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