추진과제 | 추진내용 | 비고 |
---|---|---|
과목중점형 교과교실제 운영 |
- 배움 - 나눔 수준별 즐거운 수학교실 - IBT평가 중심 영어교실, 영어 스토리텔링 - 탐구중심 과학교과교실, STEAM교육을 위한 교과교실 구축 | |
무학년 · 무계열 교육과정운영 |
- 집중이수 및 무학년, 무계열로 교육과정운영 - 개인별 진로에 따라 교과를 선택할 수 있도록 탐구영역 교과 선택을 확대하여 편성 운영 | |
영어수학의 기초 - 심화과정 편성 운영 |
- 학업 결손 학생을 위한 고교 기초 과목을 개성 하는 기초과정 운영 - 성적우수자들에게 과학고 수준의 심화 과목 개설 |
추진과제 | 추진내용 | 비고 |
---|---|---|
세계문화 , 시민의식 교육 |
- 문화의 다양성에 근거한 세계 문화의식 고취 - 글로벌 에티켓 및 글로벌 리더십 교육 | |
의사소통능력 함양 |
- 영어 듣기 말하기 등 의사소통능력 지도 - 영어 토론, 발표 등 실용적인 표현능력 함양 | |
어학특기자 발굴 지도 |
- 공인 인증시험 및 수능성적 향상을 위한 지도 - 동아리활동을 통한 국제적 교류활동 강화 |
추진과제 | 추진내용 | 비고 |
---|---|---|
단체 창의적체험활동 운영 |
- 창의적 체험활동의 하위영역을 통합하여, 블록타임제 운영 | |
토론 배틀 | - 단체 창의적 치험활동 시간에 전 학생이 참여 하는 토론 태을을 4시즌 운영 | |
범교과 통합 계기교육 | - 단체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범교과주제와 계기교육을 통합한 틍강 및 체험활동 실시 | |
스포츠 동아리 운영 | - 학생 희망에 따라 그룹별로 3 - 4 개의 스포츠 동아리 조직하고 필요한 경우 전문강사 활용 | 2학기 운영 |
추진과제 | 추진내용 | 비고 |
---|---|---|
영재성 검사 |
- 다단계 선발 절차를 겇 종합적인 능력 측성 - 지속적인 과제 수행 절차를 통해 주적응 학생의 퇴출과 재선발 가능 | |
영재교육 실시 |
- 수학·과학 분야 실시 - 1개 학급, 학급당 16명 이내로 운영 - 방과후 (월~목) 휴일이나 방학 중 비정규 교육과정으로 운영(연 110시간 이상) | |
교수-학습 자료 개발 |
- 창의력 개발에 중점을 둔 교수 - 학습자료 개발 - 담당 교원 전문성 신장을 위한 관련 연수 및 연구 개발활동에 적극 참여, 세미나 실시 |
추진과제 | 추진내용 | 비고 |
---|---|---|
T - pot 연수 |
- 교과별로 기르치는 학년별 2~4명씩 연수팀 (T-pot) 구성 - 정기고사 기간 중 T-pot별로 수업개선 연수 실시 - 강사초빙, 선진학교 방문, 연수 참여등 - 예산확를 통해 T-pot 연수의 적극 지원 | |
직무연수 |
- 교사 1인당 90시간 이상의 연수 받도록 지원 - 도교육청 단위의 원격 및 출석 연수 참여 - 10년 이상의 교사는 교과직무년 연수에 참여 |